초보 블로거가 구글 애드센스 CPC를 올릴 수 있는 현실 방법 공개!
열심히 글을 포스팅하지만 애드센스의 수익이 $1.0에 그치시는 분들은 꼭 한번 읽어보세요. CPC단가를 올리는 방법 중 가장 좋은 방법은 양질의 포스팅을 통해 블로그 지수를 올리는 것입니다. 하지만 초보 블로거에게는 아주 먼 훗날의 이야기처럼 들리실 텐데요. 오늘은 초보 블로거가 CPC단가를 올리기 위해 가장 기본적으로 적용해야 하는 꿀팁들을 말씀드리려 합니다. 블로그를 지속하기 위해 수익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작지만 도움 되는 꿀팁을 통해 여러분들의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높여보세요.
양질의 글로 블로그 지수 높이기
애드센스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역시 양질의 글을 통한 블로그지수 높이기입니다. 사람들은 자신에게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는 글 일수록 오랫동안 머물러 읽는 모습을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양질의 글을 작성하는 것이야말로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가장 핵심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검색엔진에서도 체류시간으로 수치화하여 양질의 글인지 여부를 판단하게 만드는 요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양질의 글이 쌓일수록 블로그 지수도 함께 쌓여간다는 것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양질의 글을 쓰기위해서는 글쓴이마다 자기만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을 텐데요. 만약 글을 써본 적이 없고, 블로그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처음부터 양질의 글을 써 내려가기가 무척 어렵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물론 저도 아직까지 양질의 글을 쓰고 있다고 생각되지 않으며, 양질의 글을 쓰려고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광고의 단가를 기술적으로 높이는 방법들은 여러 가지가 존재하며, 아래 포스팅을 통해 그러한 방법들을 이야기해 드릴 예정입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양질의 글이 쌓이지 않는다면 지속적인 수익증가는 어렵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요소로 양질의 글을 말씀드리고 있는 것입니다.
양질의 글이 쌓여있지 않은 상태이며, 사람들이 원하는 글을 아직 파악하지 못하였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첫 도입부에 임팩트 있는 내용을 작성함으로써 사람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것이 좋습니다. 첫 도입부는 사람들이 글을 계속 읽을 것인지, 뒤로 가기 버튼을 누를 것인지를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사람들에게 이 글이 당신이 찾던 글이라는 점을 어필하여야 합니다. 도입부에서 흥미를 유도하였다면 본문이 다소 부족하다고 하더라도 사람들은 흥미를 가지고 블로그에 남아있을 것입니다. 또한 중간중간 사람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내용을 넣어준다면 자연스럽게 체류시간을 높일 수 있습니다.
결국 블로그 초기에는 위와 같이 사람들의 흥미를 이끌 수 있도록 도입부에 힘을 주어야 하며, 블로그가 조금 안정되어 가는 시기에는 양질의 글을 늘려가기 위한 노력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노력들이 쌓이게 되면 사람들이 원하는 글, 사람들의 흥미를 이끌 수 있는 양질의 글들이 하나씩 쌓여나가게 될 것이고, 이는 애드센스의 달콤한 수익으로 돌아올 것입니다. 수익의 달콤함을 위해 당신의 시간을 투자하십시오. 무엇이되었든 하면 할수록 실력은 늘기 마련이니까요.
RPM확인 및 광고 네트워크 차단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높이기 위한 기술적인 수단으로 광고의 RPM을 확인하고 불필요한 광고 네트워크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수익은 0.01달러에서 많게는 4~5달러에 달하기까지 천차만별의 광고수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직 블로그가 활성화되지 않았다고 해서 0.01달러의 광고에 만족해야 할까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5분만 투자하여도 광고단가를 조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짧은 시간만 투자하여도 여러분들의 광고 단가는 충분히 5배 이상 올라갈 수 있습니다.
◈ 노출 RPM이 낮은 광고 확인 및 차단하는 방법
① 애드센스에 접속합니다.
② 보고서 검색 → 광고네트워크를 선택합니다.
③ RPM 낮은 광고 네트워크 확인 및 리스트업
④ 브랜드 안전성 → 콘텐츠 → 차단관리 순으로 클릭
⑤ 광고 네트워크 선택
⑥ 사전에 리스트업 해놓았던 노출 RPM이 낮은 광고 네트워크를 검색 후 차단
⑦ 민감한 카테고리를 통해 선정성 있는 광고 차단
쉽게 따라 하기!
① 애드센스에 접속합니다.
② 보고서 검색 → 광고네트워크를 선택합니다.
③ RPM 낮은 광고 네트워크 확인 및 리스트업
④ 브랜드 안전성 → 콘텐츠 → 차단관리 순으로 클릭
⑤ 광고 네트워크 선택 (민감한 카테고리를 통해 선정성과 관련된 내용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⑥ 사전에 리스트업 해놓았던 노출 RPM이 낮은 광고 네트워크를 검색 후 차단
⑦ 민감한 카테고리를 통해 선정성 있는 광고 차단
위와 같은 방법을 이용하여 RPM이 낮은 광고를 확인하고 차단하였습니다. 또한 선정성 있는 광고를 차단함으로써 불필요한 광고도 사전에 차단해 놓았습니다. 이로써 원하지 않는 광고와 사람들이 선택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은 광고, 그리고 노출빈도가 낮은 영양가 없는 광고도 한 번에 차단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적인 광고 관리를 통해 광고당 0.01달러에 불과한 애드센스 광고 단가를 적어도 0.05달러 이상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수치상으로 0.05달러가 적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 0.01달러보다 5배 상승한 단가이기 때문에 이러한 간단한 관리만으로도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높일 수 있습니다. 5분 투자로 광고 단가를 변경할 수 있다면, 시간을 투자해 볼 만한 가치가 되지 않을까요?
CPC가 높은 광고 우선검토 설정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높이 기 위해서는 CPC가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는 것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입니다. 하지만 초보블로거라면 CPC를 높이는 기술적인 방법에 대해 알지 못하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입니다. 애드센스에서 단가가 낮은 개별 광고를 차단하고, 단가가 높은 광고를 우선검토되게 만들어 우리의 블로그에 반영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단순히 기술적인 접근을 통해 광고단가를 높일 수 있습니다. 우선검토되는 광고라고 할지라도 본인의 블로그 내용과 맞지 않는다면 노출되지는 않겠지만 정말 아무 상관도 없는 불필요한 광고보다는 높은 확률로 내가 원하는 광고를 나의 블로그와 매칭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선검토 설정을 통해 애드센스 광고를 보다 효율적으로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CPC가 높은 광고 우선검토 설정 방법
① 애드센스에 접속합니다.
② 브랜드 안정성 → 콘텐츠 → 광고 심사 센터를 선택합니다.
③ 원하지 않는 광고를 찾은 후 좌측 하단에 위치한 동그라미 모양의 차단 버튼을 선택
④ 우선검토를 원하는 광고를 찾은 후 좌측 상단에 있는 동그라미 모양을 선택
⑤ 우측 상단 검토됨으로 표시 확인 및 클릭
⑥ 검토됨으로 표시된 광고로 표시된 것을 확인
쉽게 따라 하기!
① 애드센스에 접속합니다.
② 브랜드 안정성 → 콘텐츠 → 광고 심사 센터를 선택합니다.
③ 원하지 않는 광고를 찾은 후 좌측 하단에 위치한 동그라미 모양의 차단 버튼을 선택합니다. (차단된 광고로 확인)
④ 우선검토를 원하는 광고를 찾은 후 좌측 상단에 있는 동그라미 모양을 선택
⑤ 우측 상단 검토됨으로 표시 확인 및 클릭
⑥ 검토됨으로 표시된 광고로 표시된 것을 확인
위와 같은 방법으로 원하지 않는 광고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내가 원하는 광고를 우선검토 설정함으로써 내 블로그 글에 송출되는 광고가 우선적으로 적용될 수 있도록 검토요청까지 완료하였습니다. 이는 우선검토를 설정한 것일 뿐이지 꼭 그 광고가 나의 블로그에 송출되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블로그 주제에 맞는 광고들을 찾아서 우선검토를 신청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블로그 주제와 관계없이 원하는 광고만 선택하여 설정하는 것은 큰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술적인 검토들을 가지고 전략적인 접근을 진행한다면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높일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는 것은 틀림없습니다. 시간투자를 통해 가치를 올릴 수 있다면 꼭 시도해 볼 만한 가치가 있으니까요.
좀비 광고 차단하기
유독 광고단가는 낮지만 매 페이지마다 지독하게 따라오는 광고들이 있습니다. 이를 흔히 좀비 광고라고 하는데요. 성인만화나 중국산 저가 게임 광고 같은 것이 좀비광고에 해당합니다.
애드센스를 통해 개별광고마다 차단을 진행해도 계속 그 광고가 송출되는 경험을 해보셨을 것인데요. 건별 광고를 차단하는 것은 효과가 없으며, 광고 사이트 자체를 차단하여야 해당 광고가 송출되지 않습니다. 아래 방법에 따라 하셔서 좀비 광고로부터 해방되시길 바라며, 이를 통해 애드센스 수익이 조금이라도 늘어나길 바랍니다.
◈ 좀비광고 차단 방법
① 애드센스에 접속합니다.
② 브랜드 안전성 → 콘텐츠 → 차단관리로 이동합니다.
③ 광고주 URL을 선택합니다.
④ URL 입력창에 차단하고자 하는 URL을 입력 후 검색버튼을 눌러줍니다.
⑤ 검색된 URL을 차단시켜 줍니다.
⑥ 차단된 URL리스트를 확인하여 정상적으로 차단이 완료되었는지 확인합니다.(차단 제외도 가능)
쉽게 따라 하기!
① 애드센스에 접속합니다.
② 브랜드 안전성 → 콘텐츠 → 차단관리로 이동합니다.
③ 광고주 URL을 선택합니다.
④ URL 입력창에 차단하고자 하는 URL을 입력 후 검색버튼을 눌러줍니다.
⑤ 검색된 URL을 차단시켜 줍니다.
⑥ 차단된 URL리스트를 확인하여 정상적으로 차단이 완료되었는지 확인합니다.(차단 제외도 가능)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지겹도록 따라다니는 좀비광고를 차단하게 되었습니다. 좀비광고는 많은 블로그에 지나치게 많이 노출되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피로감을 느낄 수 있는 광고입니다. 또한 타 블로그에 송출되는 광고를 클릭해 본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 라면 다시금 재클릭을 하지 않는 광고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불필요한 광고가 차단을 했음에도 지속적으로 송출된다면 꼭 URL을 통해 차단함으로써 원천적으로 차단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불필요한 광고가 아닌 본인의 블로그에 적합한 광고가 송출된다면 애드센스의 수익은 점차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높이는 기술적인 방법 4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술적인 방법은 단기간에 광고수익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장기간으로 보았을 때 양질의 글이 따라오지 않는다면 효과는 점차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그것에 중점을 두어 지속가능한 패시브 인컴을 만들어 가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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