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을 극대화 시키는 10가지 방법!
『 힘들게 에드센스 승인은 받았지만 수익을 올리기가 쉽지 않으신가요? 특히 광고 클릭률을 높이고, 방문자 수를 늘릴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단순히 글만 작성한다고 애드센스 광고수익이 늘지는 않습니다.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증가시키는 기술적인 방법 10가지! 지금부터 에드센스 수익을 올리기 위한 방법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
목차.
ㆍ애드센스 수익을 높이기 위한 10가지 방법
① 사람들이 오랫동안 읽을 수 있는 글을 써주세요.(APP 카피라이팅 활용)
② 사람들이 블로그에서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세요.
③ 수익성이 높은 키워드로 글을 작성해 주세요.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④ 수익원을 다양화시켜야 합니다.
⑤ 효과적인 광고 배치를 통해 클릭률을 높여야 합니다.
⑥ 영문 블로그 개설이 수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⑦ 양질의 콘텐츠를 꾸준히, 그리고 많이 작성해야 합니다.
⑧ 나의 블로그를 분석해보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세요.
⑨ 구글 검색 엔진 최적화를 배워야 합니다.
⑩ 블로그를 항상 쾌적한 상태로 만들어야 합니다. (로딩시간의 중요성)
ㆍ마치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기 위한 10가지 방법
ㆍ사람들이 오랫동안 읽을 수 있는 글을 써주세요
사람들은 자신에게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는 글 일수록 오래 읽습니다. 그리고 이 사실은 검색 엔진에서도 좋아하는 요소로 작용됩니다. 실제로 방문자가 웹사이트에 머무른 시간을 나타내는 체류시간은 상위 노출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꼽힙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이 오래 머무를 수 있는 글은 어떻게 쓰는 게 좋을까요?
여러분들께서 글을 쓸 때 실질적으로 써먹을 수 있는 몇 가지 꿀팁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특히 첫 도입부는 사람들이 글을 계속 읽을 것인지, 뒤로 가기 버튼을 누를 것인지를 결정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사람들에게 이 글이 당신이 찾던 글이라는 점을 특히 첫 부분에서 어필해야 합니다.
이때 APP라는 유용한 카피라이팅 공식을 적용해 볼 수 있습니다.
APP 카피라이팅 공식을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A는 『동의(Agreement)』입니다.
해당 키워드를 검색해서 들어온 사람들이 겪고 있는 문제에 대한 공감을 표시하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 P는 『약속(Promise)』입니다.
사람들이 이 글을 읽고 현재 겪고 있는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세 번째 P는 『미리 보기(Preview)』입니다.
여러분이 이 글에서 어떠한 이야기를 할지에 대한 요약본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이때 사람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증거나 그 문제를 해결하고 변화된 결과를 먼저 보여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본격적인 내용에 들어가기에 앞서 목차를 추가해 주세요. 목차는 사람들이 전체 내용을 쉽게 파악하면서도 원하는 부분만 빠르게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적절한 연결어를 사용해 문장과 문장 사이를 매끄럽게 연결시켜 주어야 합니다.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부분에서 아래와 같은 문장들의 사용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① 여기서 정말 중요한 결론이 나옵니다.
② 여러분은 이쯤에서 이런 의문이 들 수도 있습니다.
③ 하지만 이는 수많은 사실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④ 쉬운 이해를 돕기 위해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⑤ 이 부분을 반드시 기억하세요.
⑥ 아직 중요한 사실이 더 남았습니다.
⑦ 지금부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문장들의 공통점이 보이시나요? 그건 바로 사람들의 흥미를 유발해서 글을 계속 읽을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는 것입니다. 또한 아무리 좋은 글이라도 텍스트가 너무 적거나 한 문단에 빽빽하게 채워져 있다면 사람들은 글을 읽다가 지쳐서 나가버릴 수 있습니다. 충분한 여백을 사용해 가독성을 높여주세요.
한 포스팅에 다루는 주제가 많다면 소제목으로 분류해 보기 좋게 만들어 주어야 하며, 중요한 내용은 글머리 기호나 굵기 표시를 활용해 강조해 주어야 합니다.
ㆍ사람들이 블로그에서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사람들은 보통 원하는 정보를 찾기 위해 검색하고 그 정보를 찾았다면 즉시 블로그를 떠나버립니다. 하지만 되도록이면 사람들이 블로그에 오래 머무를 수 있도록 해야 많은 광고도 보고, 광고를 클릭할 확률도 높아지게 되는 것인데요. 사람들이 여러분의 블로그에서 오래 머무를 다음과 같은 방법을 적용해 보세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글이 있다면 내부 링크를 걸어 블로그의 다른 글도 함께 알려주세요.
또한 사람들이 언제든 원하는 정보를 찾으며 돌아다닐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명확하게 표시해 주어야 합니다.
페이지 우측과 하단에는 인기 글을 비롯해 댓글이 많이 달리거나 공유가 많이 된 글을 연관 지어 게시해 둡니다.
이렇게 하나의 글이 다른 글이나 페이지와도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도록 구성해 주어야 합니다.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기 위해서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블로그로 만들어야 합니다.
ㆍ수익성이 높은 키워드로 글을 작성해야 합니다.
수익성이 높은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유용한 키워드 도구가 많이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되는 도구 중에서 애드센스에 관한 키워드를 가장 잘 표현하는 것이 바로 구글 키워드 플래너입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는 구글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유용한 키워드 도구이며, 검색창에서 Google Ads 키워드 플래너에 접속하면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를 활용하면 사람들이 검색하는 키워드의 월 검색량과 단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찰가의 최저범위와 최고범위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되어 있으며, 입찰가 정렬을 통해 높은 수익성을 가져다줄 것으로 기대되는 키워드부터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대출, 보험, 투자와 관련된 키워드들이 수익성이 높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위주로 포스팅한다면 애드센스 수익을 높일 수 있습니다.
ㆍ수익원을 다양화시켜야 합니다.
웹사이트를 활용한 수익원은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에드센스에만 집착할 필요가 없습니다. 제휴 마케팅을 통해 수익을 얻거나 전자책 및 동영상 강의 판매, 1:1 코칭 등의 서비스 판매의 형태로 돈이 들어오는 경로를 다각화시켜야 합니다.
예를 들어 본인이 창작제품을 만드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창작제품과 관련된 전자책을 판매하거나, 제품의 재료나 결과를 인터넷을 통해 판매할 수도 있으며, 관련된 물품이나 장비들을 추천하는 포스팅을 작성한 뒤 제휴 마케팅을 이용해 수익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ㆍ효과적인 광고 배치를 통해 클릭률을 높여야 합니다.
너무 많고 복잡한 광고 배치는 사람들이 글을 읽는데 방해요소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히려 광고 수익을 방해하는 요소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잘 보이지 않는 곳에 광고를 배치하면 광고 수익이 잘 나오지 않게 됩니다. 중요한 몇 개만의 공고를 골라 텍스트와 충분히 떨어뜨려 배치해 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이는 클릭 유도와도 밀접한 관계를 가지기 때문에 꼭 지켜주어야 하는 내용입니다.
처음 에드센스를 접하게 되면 광고 배치를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할 수 있습니다만, 이미 애드센스에 대해 잘 알고 있는 분들의 도움을 받아 가장 수익성이 높았던 광고 위치를 설정하는 것이 광고 수익을 올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포스팅 가장 상단에 위치한 광고는 사람들의 눈에 가장 잘 띄기 때문에 클릭할 확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다만 상단의 광고를 클릭하고 블로그 글을 읽지 않는다면 체류시간이 떨어지기 때문에 마이너스로 작용되는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이렇듯 광고의 위치에 따라 장단점이 존재하게 되는데요. 각자의 블로그의 형태와 내용이 다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직접 경험을 통해 최적의 광고 위치를 선정하는 것이 가장 좋겠으나, 광고 고수님들께서 이미 좋은 위치들에 대해 공유한 내용들이 있으니, 본인의 블로그와 가장 잘 맞는다고 생각되는 추천 위치를 선정하여 테스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애드센스 광고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ㆍ영문 블로그 개설이 수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 국가의 애드센스 클릭당 비용을 살펴보면 한국에 비해 애드센스 단가가 높은 나라들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동일한 카테고리에 속한 내용이라면 일본이 한국에 비해 4배, 호주는 10배까지 차이가 날 수 있다고 합니다.
국가마다 CPC가 차이 나는 이유는 클릭수에 대한 전환율이 높기 때문입니다.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고 제품을 구매하거나 리드를 생성하면 전환율이 올라가게 되며, 높은 전환율은 광고주가 원하는 것이기 때문에 CPC의 편차가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구글 검색 엔진이 포털 사이트 점유율의 대부분을 차지하면서도 경제 규모가 큰 국가들이 단가도 높은 편임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 한국의 위상이 높아지면서 K-POP은 물론 K-DRAMA, K-MEDI 등에 관심을 갖는 국가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CPC가 높은 국가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블로그와 콘텐츠를 만든다면 애드센스 수익은 극대화될 수 있습니다.
ㆍ양질의 콘텐츠를 꾸준히, 그리고 많이 작성해야 합니다.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에게 이는 어찌 보면 당연하면서도 중요한 이야기입니다. 많은 분들이 지키지 않는 내용이며, 애드센스 수익을 극대화시키는 방법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내용으로 꼽을 수 있는 내용입니다. 양질의 글을 많이 작성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익은 비단 광고수익뿐만은 아닙니다. 상당량의 고품질 콘텐츠를 보유한 웹사이트는 사람들이 언급하게 되고 공유하게 될 확률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검색 엔진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내용인 것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할 때 꼭 1일 1포스팅을 해야 한다는 법은 정해져 있지는 않지만 일주일 단위로 포스팅을 해야 하는 목표를 정해두고 장기적이고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올리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양질의 콘텐츠가 쌓이게 되면 검색엔진에서의 노출뿐만 아니라 구독이나 즐겨찾기로 인한 방문자수가 증가하는 경험을 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분들이 나의 블로그를 꾸준하고 오래, 그리고 꼼꼼히 읽어주는 가장 큰 고객이라고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ㆍ나의 블로그를 분석해 보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에드센스 광고를 게재하기만 하고 가만히 내버려 두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결과를 분석하고 부족한 부분을 해결해 준다면 수익을 개선할 수 있는 여지가 크게 남아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히트맵 분석틀을 활용하여 웹사이트를 분석하고 개선한다면 수익을 높일 수 있습니다. 히트맵은 방문자들이 블로그의 어떤 부분에서 클릭을 많이 하고 관심을 갖는지 알아낼 수 있는 웹사이트의 열지도라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사람들이 어떤 페이지에 자주 방문하는지, 어떤 부분에서 클릭이 자주 일어나는지 파악함으로써 광고 단위의 배치를 결정하는데 큰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해 블로그에 위치한 각각의 고아고가 어느 정도의 클릭을 받고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클릭수가 현저히 낮은 광고들은 없애고 효율이 좋은 광고에만 집중해야 합니다. 이런 실험들은 어느 정도 방문자가 있는 상태에서 진행해야 유의미한 결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고, 아직 블로그 초기단계라면 양질의 콘텐츠를 꾸준히 작성하는 것에 최우선적으로 힘을 쏟아야 합니다.
ㆍ구글 검색 엔진 최적화를 배워야 합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정보를 찾는 사람들은 보통 검색 결과 1페이지 뒤로는 잘 넘어가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이 열심히 작성한 글이 1페이지에 오르지 못한다면 사실상의 에드센스 수익은 기대하기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블로그 초창기에는 다음 검색엔진에 의존하여 어느 정도 유지가 가능한 것은 사실이지만 블로그가 성장하게 됨에 따라 더 많은 방문자 유입을 위해서는 구글 검색 엔진 최적화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부분입니다.
검색 결과 1페이지에 오르기 위해서는 검색 엔진 최적화라는 작업을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SEO는 검색 엔진이 좋아하는 형태로 문서와 페이지 구조를 만들어주는 작업을 말합니다. SEO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들을 배워 글에 잘 적용한다면 경쟁도가 낮은 키워드의 경우엔 누구나 어렵지 않게 구글 상위 노출을 해낼 수 있습니다. 초보자도 쉽게 이해하는 구글 상위 노출 전략 전자책을 통해 구글 SEO를 빠르게 배워서 블로그에 적용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ㆍ블로그를 항상 쾌적한 상태로 만들어야 합니다.
쾌적한 환경의 블로그는 이용하는 사람들도, 검색 엔진에서도 좋아하는 요소입니다. 사람들은 사이트가 빨리 로딩되지 않으면 이탈해서 다른 문서를 검색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서 광고를 게재하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사용자 경험에 너무 큰 지장을 주지 않도록 해야 재방문이 이루어진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이미지 용량을 최적화하고 불필요한 팝업이나 위젯을 제거해서 로딩시간을 줄여줍니다. 또한 모바일을 포함한 다양한 기기 및 브라우저에서도 사이트가 잘 열리는지, 잘리는 부분이 없는지 수시로 확인하고 수정해 주는 것이 쾌적한 블로그를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ㆍ마치며,
지금까지 애드센스 수익 극대화를 위해 가장 기본이 되어야 하는 방법 10가지를 설명해 드렸습니다. 당장 따라 하기 쉬운 것부터 적용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까지 다양한 방법이 존재한다는 것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챙기기 위해서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위와 같은 10가지 방법을 하나씩 다 적용해 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나의 블로그를 기준으로 당장 적용하기 쉬운 부분부터 하나씩 설정함으로써 애드센스 수익을 극대화시키시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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