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생존기/투자 멘탈 부여잡기

부자처럼 행동하면 나도 부자가 될 수 있다.

택이형. 2023. 3. 9.
 

우리는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면서 살아갑니다. 부자의 마인드셋만으로도 시간이 지나면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부자의 마음을 가지고 살아가는 사람과 가난한 사람의 마음을 가지고 살아가는 사람의 차이는 시간이 지날수록 벌어지게 될 것입니다. 나는 돈에 대한 결핍이 있는지? 부자의 마인드셋을 하고 살아가고 있는지 생각해 봅시다.

 

 

부자들의 마인드셋

 

 

부자의 마음가짐으로도 부자가 될 수 있다.

돈에 대한 결핍이 있는지 진단해 볼 것.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면서 살아갑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에 앞서 나는 과연 돈에 대한 결핍이 있는가에 대해 진단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내가 돈에 대한 결핍이 있다면 나 스스로가 돈이 부족한 사람이라고 정의 내리고 나를 깎아내리지 않았는가를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결핍이 만드는 변화>
<결핍이 만드는 변화>

 

 

정말로 돈이 없어서 끼니를 해결하기도 어려울 정도일 수도 있지만, 돈에 대한 결핍이 있는 사람들 대부분은 수중에 돈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자신이 원하는 수준에 한참 못 미친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어느 쪽이 되었던 돈에 대한 결핍이 존재하는 것에는 변함이 없지만 후자의 경우에는 마음가짐의 변화만으로도 지금보다 훨씬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스스로를 돈이 없는 사람으로 결론지어버린다면 돈에 대한 결핍은 점점 더 커지게 될 것입니다.  결국 이러한 결핍으로 인해 나는 돈이 없는 불행한 사람으로 낙인을 찍어버리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본인 스스로 자기 자신에 대해 가난이라는 낙인을 찍어버리면 어떻게 될까요?

 

 

 

우리가 새로운 문제에 직면하게 되면 마음속으로 다짐을 하게 됩니다. "나는 할 수 있다.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를 마음속으로 수십 번 수십 번 외치게 됩니다. 돈에 대한 결핍도 마찬가지입니다. "나는 돈이 없다. 가난하다."라고 수십 번 외치게 되면 나의 잠재의식은 그것이 사실이라고 받아들이게 되어 있습니다.

 

타인이 아닌 나 스스로가 그것을 믿음으로써 나의 잠재의식 안에서 나는 그저 가난한 사람이 되어 버리는 것입니다. 이러한 잠재의식이 쌓이고 쌓이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나를 돈이 없는 가난한 사람이라도 완전히 믿어버리게 됩니다.

 

나를 가난한 사람이라고 정의 내려버렸다면 안타깝게도 부자들을 시기하고 질투하는 마음으로 변하게 됩니다. 시기, 질투가 커지면 돈에 대한 거부감이 생기면서 가난한 사람들이 하는 행동들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잠재의식에서 스스로를 가난한 사람으로 정의 내렸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가난한 사람들의 행동을 따라 하게 되는 것입니다.

 

부자라는 마음으로 부자처럼 행동해야 한다.

콩 심은 데 콩 나고, 팥 심은 데 팥 난다는 유명한 속담이 있습니다. 가난한 사람의 행동을 반복하게 되면 가까운 미래에 가난한 사람이 되어있을 것입니다. 돈이 모이는 행동을 하기보다는 돈이 나가는 행동을 주로 하게 되고, 부에 둘러 쌓이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아닌 부를 내쫓는 행동을 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행동들로 인하여 시간이 지날수록 가난해지는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만약 내가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한다고 가정해 봅시다. 매일 주기적으로 피트니스센터에서 운동을 한다면 나의 몸은 어떻게 될까요? 하루가 다르게 건강해지는 모습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운동을 하지 않고 게으른 생활을 하면서 살이 찔만한 음식만 계속 먹어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당연히 시간이 갈수록 건강은 악화되고 살만 쪄가는 나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이는 어쩌면 물이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흐른는 것만큼이나 당연한 결과일 것입니다.  

 

&lt;부자의 마인드셋&gt;
<부자의 마인드셋>

 

 

결국 나는 부자라는 마음을 가지고 부자처럼 행동한다면 시간이 지나서 부자가 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반대로 가난한 사람처럼 행동한다면 시간이 지나 가난한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나의 잠재의식을 가난한 사람이 아닌 부자라고 믿게 만들어야 합니다. 실제 돈이 풍족하지 않더라도 늘 돈이 풍족하다고 생각하여야 합니다. 당장 쓸 돈이 부족하다고 할지라도 돈에 대한 결핍감을 가질 수 있는 생각을 하면 안 됩니다. 의식적으로 부자라고 생각한다면 분명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주변을 살펴보면 돈이 부족하다는 말을 하며 돈을 쓸 때마다 벌벌 떠는 사람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 사람들을 유의 깊게 살펴보십시오. 항상 돈이 없는 것처럼, 초라한 모습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어제 만났을 때도 그랬고, 1년 전, 아니 10년 전에 만났더라도 같은 모습일 것입니다.

 

 

만약 정말로 돈이 없다면 돈이 곧 생길 것이라는 생각을 하면서 살아가야 합니다. 그런 생각만으로도 더 열심히 돈을 벌기 위한 원동력이 되기 때문입니다.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문제가 발생할 때마다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모든 집중을 쏟아붓는다는 것입니다. 패배감에 쩌들어 항상 결핍상태로 사는 것이 아닌, 지금 현실에서 부족한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인지하고 언제든 그 문제를 해결할 능력이 있다고 믿음으로써 그 문제를 해결해 버리는 사람입니다.

단지 그것만으로도 성공한 사람과 실패한 사람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 부자들의 생각법과 돈관리 능력이 궁금하다면?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들의 생각법"과 "돈 관리 능력"을 알아야 한다.

『 막연하게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만 하고 계신가요?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들의 생각법과 돈을 관리하는 능력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어떻게 하면 부자들의 생각법에 접근할 수 있는지?,

lst914.tistory.com

 

부자가 되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나는 이미 부자라는 마음가짐을 가지십시오. 나의 잠재의식이 스스로를 부자로 믿고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부자처럼 행동하는 나를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돈이 부족해도 위축되지 않습니다. 지금 돈이 없을 뿐 반드시 필요한 돈이 생길 것이라는 믿음으로 현 상황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가장 현명한 방법을 찾아내는 동기가 발휘될 것입니다. 

 

부자의 마음가짐만 가지고도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들의 생각법"과 "돈 관리 능력"을 알아야 한다.

『 막연하게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만 하고 계신가요?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들의 생각법과 돈을 관리하는 능력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어떻게 하면 부자들의 생각법에 접근할 수 있는지?,

lst914.tistory.com

 

23년 투자에 임하는 자세!(부동산투자, 주식투자, 코인투자 방향)

『 오늘은 23년 투자에 임하는 자세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부동산, 주식, 코인 투자 모두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만큼 걱정이 많은 분들도 존재하고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무

lst914.tistory.com

 

부의 추월차선이 있다면 가난에도 추월차선이 있다.(재벌집 막내아들 진도준의 명대사! 가난에

『 인기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을 통해 알아보는 복리의 이야기. 부의 추월차선을 위해 복리의 마법을 사용하였으나, 가난에도 복리의 마법이 역으로 적용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lst914.tistory.com

 

나는 지금 실패한 투자를 하고 있을까? 성공한 투자를 하고 있을까?(주식 실패 원인, 실패하지 않

『 성공한 투자의 기준은 바로 "싸게 사서 비싸게 판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하지만 많은 분들이 경험하셨듯 싸게 사는 것도 어려운 일이지만, 비싸게 파는 것은 훨씬 더

lst914.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