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닝 비텔로2를 선택한 이유!?(탄력성있는 착좌감과 강한 내구성, 그리고 통가죽의 관리의 용이성)
새로운 소파로 다우닝 비텔로 2를 선택하였는데요. 비텔로 2를 선택한 이유는 탄력성 있는 착좌감과 강한 내구성, 그리고 통가죽이라는 장점에 따른 선택이었습니다. 가구는 직접 체험해 보고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계실 텐데요.
그럼에도 제품 후기를 찾아보는 이유는 내가 놓치고 있는 추가적인 정보가 있을지에 대한 답을 얻기 위해서이겠죠. 오늘은 다우닝 비텔로 2를 선택하기까지의 과정과 다우닝 비텔로 2의 장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다우닝 비텔로 2를 선택한 이유는?
1) 왜 소파를 바꿨나?
아이가 어릴 때는 소파를 물어 뜯기도 하고 엄청 뛰기 때문에 좋은 제품을 살 필요가 없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저렴한 가격대의 인터넷 제품을 구입하여 사용 중이었습니다. 많은 조언들처럼 소파는 아이의 놀이터의 일부와도 같았죠. 이가 나기 시작하면 소파 끝을 물기도 하고 조금씩 자라면서 소파 위에서 뛰는 것이 일상이 되었습니다.
그렇게 3년. 물론 저렴한 소파였기 때문에 내구성이 약한 것도 있겠으나, 딸아이임에도 불구하고 3년을 버텨준 소파는 처참한 모습을 하고 있었습니다. 결국 초등학교 입학과 동시에 바닥에 있던 매트를 걷어내면서 소파를 교체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던 것이죠. 딸아이의 온갖 풍파를 견뎌낸 기존 소파! 정말 수고가 많았다!
소파에 대한 지식이 많지 않은 상태에서 우리 집에 맞는 소파를 선택하고 재질을 선택하고, 그리고 브랜드를 선택하기까지 많은 검색과 문의, 그리고 많은 지점을 방문하여 직원의 설명들을 많이 들었던 것 같네요. 백화점에 방문할 일이 생기면 어김없이 소파매장에 방문하여 질문하고 앉아보기를 수십 번 한 것 같아요. 이러한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결국 다우닝 비텔로 2를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다우닝과 비텔로 2를 선택한 이유부터 비텔로 2의 장점까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다우닝 브랜드를 선택한 이유
패브릭 소파의 경우 오염에 강하다고 선전하지만 실사용기를 보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오염이 드러나는 모습을 종종 보게 됩니다. 실제로 지인들도 처음에는 패브릭 소파가 좋으나, 오래 사용하면 얼룩이 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현상이라고 누누이 이야기하곤 합니다. 그러한 사유로 ESSA와 같이 패브릭을 주력 제품으로 하는 브랜드는 제외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일반적이지 않은 브랜드, 가족과 친구들이 알지 못하는 브랜드는 과감히 제외하였습니다. 이유는 해당 브랜드의 평판이나 제품에 대한 후기들을 접하기 쉽지 않기 때문이며, 혹시 모를 상황에 AS나 교체 불가 등에 대한 우려로 접근성이 좋은 브랜드를 선택하고자 했습니다. 사실 사용후기들을 찾아보면 인지도가 낮은 브랜드의 제품들은 고급 가죽을 사용한 게 맞는지 의구심이 든다는 불만의 글들도 많이 보였기 때문에 가죽불량 시 고객입장에서 싸우기 유리한 브랜드를 선택한 것도 이유가 되겠네요.
결국 위 조건을 만족하는 것은 자코모와 다우닝으로 좁혀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브랜드를 선택한 후 제품을 선택하기 위해 자코모와 다우닝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소파에 대해 지식이 전무한 상태에서 브랜드만 가지고 보았을 때는 자코모가 익숙하였는데요. 소파에 대해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자코모 보다는 다우닝 쪽으로 선택한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왔습니다.
다우닝의 포인트인 라벨도 소파를 구매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집에서 사용하는 제품임에도 어린 자녀를 둔 부모님의 경우는 집에서도 친한 친구 들고 부모님이 함께 방문하여 시간을 보내는 시간이 많다는 것이 영향을 주었습니다. 아무래도 보이는 부분이 중요한 시대이기도 하니까요.
또한 가격대도 자코모와 다우닝은 별반 차이를 보이지 않았는데요. 전체 천연 통가죽을 사용한 제품이 다우닝 쪽이 아무래도 많았기 때문에 비슷한 가격대라면 내구성이 강한 통가죽을 선택하기로 결정하였기에 다우닝을 선택하였습니다.
3) 통가죽 소파를 선택한 이유
기존에 사용하던 소파가 인조가죽을 이용한 소파였습니다. 백만 원 초반 ~ 2백만 원 중반까지는 사람의 살결이 닿는 부분은 천연가죽을 사용하였으나, 살결이 잘 닿지 않는 부분은 인조가죽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특히 보이지 않는다는 이유로 소파 뒤쪽이나 바닥의 경우도 천연가죽을 사용하지 않는 제품들이 많았는데요. 인조가죽은 막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삭아서 부스러지기 때문에 전체가 가죽인 제품을 선택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절개선을 최소화하였고, 박음질을 최소화하여 매끄럽게 이어졌다는 부분이 마음에 들었는데요. 이음새가 많을수록 사용감이 많을 시 터짐이 발생활 확률이 높았기 때문입니다.
천연가죽에서도 통가죽을 선택한 이유는 관리측면의 용이성과 탄력성 때문인데요. 통가죽의 경우는 절개를 최소화하여 제작하며, 천연가죽보다 4mm 이상 두껍게 가죽을 사용하기 때문에 내구성과 관리의 용이성이 강조된 제품입니다.
또한 가죽이 두꺼운 만큼 강한 탄력성을 갖는 것이 특징인데요. 기존에 사용하던 소파의 착석감이 Medium Soft정도에 속하였는데 허리가 안 좋다 보니 보다 탄력성 있는 착석감을 원하게 되어 Medium 등급의 통가죽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죠.
▼ 가죽소파를 처음 상태 그래도 오랫동안 유지하고 싶다면?
4) 아쿠아 블루 색상을 선택한 이유
아쿠아 블루 색상이 너무 밝은 블루가 아닌 조금은 톤다운된 차분한 블루색상이기 때문에 바닥과 동떨어져 보이지 않고 시원한 느낌을 주겠다는 생각이 반영되었습니다.
사실 저희 가족 간의 의견 갈등이 조금 있었는데요. 딸의 경우는 크림색상을 원했으며, 와이프는 초록색상을 원했습니다만
크림색상의 경우는 장시간 사용할 경우 색바람이 도드라지기 때문에 고객이 강력하게 원하는 색상이 아니라면 직원도 먼저 추천을 해주는 색상은 아니라고 하더라고요.
패브릭 소파를 선택사항에서 배제한 이유와 비슷한 이유였기에 과감히 제외하였고, 초록 색상은 소파만 보면 나쁘지 않았으나 너무 쨍한 초록색이었기에, 우리 집 분위기와 생각했을 때는 디스매칭이 된다는 판단하에 제외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와이프도 아쿠아 블루 색상을 선택하길 잘했다고 앉을 때마다 이야기하곤 합니다. (속 마음까지는 잘 모르겠지만..)
만약 색상을 선택하였다고 하더라도 중간에 고객센터에서 제작 및 배송일정에 대한 전화가 오기 때문에 그때까지는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구매 후 배송받기 전까지 색상 미스가 있었다면 변경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4~6인용 소파 추천 Best5에 대해 확인해 보고 싶으신 분들은 클릭!
2. 다우닝 비텔로 2의 장점은?
1) 황금비율 설계와 멋스러운 디자인, 그리고 탄력성을 강조한 착석감
헤드레스트와 등방석, 좌방석의 높이는 황금비율을 고려하여 설계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외적으로 보이는 느낌은 깔끔하면서도 멋스러운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헤드레스트가 다각도로 조절할 수 있는 점과 앉았을 때 가장 편안한 각도로 설계된 등방석은 체형이 모두 다른 우리 가족에게 편안함과 아늑함을 느끼게 해 주었습니다.
또한 탄력성 있는 착석감으로 자세의 피로감을 줄여주며, 고밀도 스펀지를 사용하여 눌림을 최소화하였습니다. 팔꿈치로 오랜 기간 누르고 있다 보면 움푹 들어가는 경우가 생기는데 주변을 두드려주면 들어갔던 부분이 다시 원상 복구되면서 모양이 다시 잡힌다고 하더라고요.
비텔로 2의 경우는 통가죽을 사용한 소파이기 때문에 절개선이나 모양을 잡기 위해 인위적으로 누름이 없는 것이 장점입니다. 외적으로 보이지 않는 소파 뒤판이나 바닥의 경우에도 통가죽으로 덮었기 때문에 해지거나 삭지 않는다고 합니다.
2) 탁월한 내구성을 갖춘 Top Grain가죽
다우닝의 경우 탁월한 내구성을 갖춘 천연가죽을 이용하여 제작됩니다. 가죽의 질에 따라 소파의 가격이 천차만별이라는 점은 소파에 대한 지식이 없는 분들도 알 수 있는 사실입니다. 다우닝은 이태리 가죽을 직수입하는 형태로 소파를 제작하고 있으며, 면피 중에서도 Top Grain을 사용하여 소파를 제작합니다.
비텔로 2의 경우는 Top Grain 중에서 Corrected Grain을 사용하여 제작하였기 때문에 가죽의 느낌을 살렸음은 물론 관리가 용이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또한 통가죽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이염이나 탈색에 강하며, 내구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소파를 선택할 때 보통 200만 원대의 천연면피 제품을 선택하곤 하는데요. 천연면피 대비 가죽의 두께가 0.4mm 두껍기 때문에 내구성 면에서는 천연면피보다 우수하며,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보다 높은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천연면피를 사용한 제품이더라도 외피가 아닌 내피를 사용한 제품은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Top Grain 중에서 Full Grain이 가장 높은 등급의 가죽으로 가격도 고가이기 때문에 한 단계 낮은 Corrected Grain을 사용하여 3백만 원 후반대의 가격을 형성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만약 Full Grain으로 가죽재질을 선택한다면 기본 5백 단위로 시작할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는 듯합니다.
3) 로봇청소기로 소파밑을 청소가 가능한 높이
또 하나의 장점 중 하나가 소파밑을 로봇청소기로 청소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소파를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공감하시겠지만 소파밑을 청소하는 것이 여간 번거로운 게 아니죠. 특히 소파 밑의 높이가 낮으면 청소기로 청소가 불가하며, 밀대 등 낮은 청소용폼을 이용하여 청소를 한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물론 그러한 청소도구로는 원하는 만큼 청결함을 유지할 수가 없습니다.
비텔로 2의 경우는 바닥에서 소파 밑까지의 높이가 11cm이기 때문에 삼성 제트봇과 엘지 코드제로 로봇청소기가 들어가기에 충분한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 AI 로봇청소기의 경우에는 13.8Cm 정도의 높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제외)
▼ 로봇청소기 구매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로봇청소기 구입 전 꼭 확인해야 하는 기능은?
마치며
지금까지 다우닝 비텔로 2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이 가미된 리뷰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가구는 취향과 본인에게 맞는 편의를 제공해야 하기 때문에 리뷰에 의존하기보다는 리뷰를 베이스로 본인이 직접 경험해 보는 것이 가장 잘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택이형의 리뷰를 참고하셔서 좋은 제품을 잘 선택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