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무선 랜카드가 업그레이드 됐다고? 바뀐 다이소 무선랜 후기!
다이소하면 가성비 제품이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설령 해당 상품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더라고 하더라도 속는 셈 치고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에게는 다이소 무선 랜카드가 딱 그런 제품이었습니다. 예전 5천 원 다이소 무선랜을 구매하였지만 2미터 거리와 방 벽을 극복하지 못하고 바로 집어던졌던 경험을 기억하고 있는데요. 이번엔 KT와 함께 외장안테나가 달린 무선랜카드를 출시하였다고 하여 이번에도 속는 셈 치고 구매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신제품 무선 랜카드
다이소 무선 랜카드의 신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 외관상으로 보았을 때는 외장안테나가 추가되었기에 훨씬 더 좋은 성능을 낼 것이라는 기대감을 키우는 비주얼입니다. 최대 속도를 살펴보면 기존 무선랜카드가 150 Mbps였다면 새로 출시된 무선랜카드의 경우에는 300 Mbps의 속도를 낼 수 있다고 하네요. 제품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엔 KT라는 글자를 보고 살짝 기대가 되기도 하였는데요. 5천 원에 무선랜카드를 결제하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제품을 개봉하여 혹시 몰라 설명서를 읽어 보았습니다. 기존 무선랜 카드와 마찬가지로 속도가 느린 경우에는 전용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 속도 개선이 가능하다는 내용 외에는 특별한 내용은 없었습니다.
제품구성은 별거 없습니다. 랜카드와 외장안테나를 결합한 후 본체 USB포트에 꼽아주기만 하면 자동으로 인식하여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데스크탑 본체에 연결하여 인터넷이 가능한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설치를 완료한 후 인터넷창을 열어 보았는데요. "응?? 인터넷이 되고 있는 건가?"라는 생각이 들 때쯤 온라인 화면이 나타나더라고요. "혹시나"는 "역시나"로 바뀌는 순간이었고, 다이소 무선랜으로 원활한 인터넷 환경을 만드는 것은 역시 무리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쯤에서 어느 정도의 인터넷 속도를 내고 있는지 궁금하여 확인해 보았습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결과 11 Mbps라는 충격적인 결과를 보게 되었습니다. 분명 최대속도 300 Mbps라고 했는데 실제 성능은 4% 정도의 속도만 낸다는 것이 충격이었습니다. 예전 구매했던 다이소 무선랜카드도 이와 크게 다르지 않았던 터라 드라이버를 설치한다고 해도 크게 개선될 것이라는 기대는 사실 없었습니다.
▼구형 다이소 무선랜카드 사용후기가 궁금하시다면?
그래도 돈을 주고 구매한 것이니 시도는 해봐야겠다는 생각으로 다이소 전용드라이버를 설치해 보았습니다. 전용드라이버는 아래 배너를 통해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전용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인터넷을 켜보았지만 체감상 크게 달라지진 않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인터넷 측정결과 3배 정도 개선된 모습을 보였지만. 그래도 36 Mbps속도로는 답답해서 사용하지 못할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 다이소 무선랜을 포스팅할 때도 말씀드렸지만 공유기가 정말 바로 옆에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가급적이면 다이소 무선랜은 구매하지 않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다는 결론을 다시 한번 내릴 수 있었습니다.
※ 공유기 위치 등의 인터넷 환경에 따라 속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가 측정한 속도는 2m정도 떨어진 거실에 위치한 공유기와 연결된 속도이며, 데스크탑은 안방에 있기때문에 사이에 벽이 존재합니다. 물론 방문을 열어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차단되지는 않은 상태에서 측정한 속도입니다.
다이소 무선랜으로 1만 원을 날리고 나니, 차라리 1만 원을 더 주고 IP-TIME이나 TP-LINK제품을 구매하여 사용하는 것이 훨씬 더 효율적이라는 생각은 확고하게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 다이소 무선랜카드는 절대 사면 안 되는 이유와 다른 추천 제품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사실 다이소 무선랜카드를 구매한 것은 사용하기 위함도 아니고 기대감이 있어서도 아닙니다. 예전에 구매했던 제품보다 얼마나 더 개선되었는지를 확인하고 싶은 생각에 구매한 것이고, 이를 기록으로 남겨둔다면 누군가가 저와 같은 피해를 보지 않게 하기 위함입니다. 설령 5천 원이라는 적은 금액이라 쉽게 버릴 수 있는 금액이라 생각할 수 있지만, 차라리 그 돈으로 커피 한잔 마시면서 마음의 평온을 가지는 것이 훨씬 더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다이소에서 새롭게 출시된 무선랜카드를 구매 후 사용해 보았습니다. 큰 기대를 한 것은 아니지만 시간이 흘러 신제품이라고 출시한 것이 이 정도라는 점에서 큰 실망을 한 것은 사실입니다. 다이소 제품은 구매를 해야 할 것이 있고 구매를 하지 않아야 하는 것들이 명확한 것 같습니다. 가급적이면 전자기기와 관련된 상품들은 제값을 주고 사는 것이 시간으로 보나 금액으로 보나 훨씬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잘 판단하셔서 구매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정보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