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는 FTX거래소 인수를 철회했다?(fit 민주당 중간 선거 선방..)
바이낸스가 FTX거래소 인수를 철회하겠다고 밝혔는데요. 바이낸스의 속마음을 한번 들여다 보시죠!
바이낸스와 FTX 거래소 인수는 어떻게 진행되었나?
바로 어제 FTX 유동성 경색에 따른 뱅크런 확대로 FTT코인의 폭락에 대해 언급했었죠.. 바이낸스에서 FTX를 인수하겠다고 나섰으나, "구속력 없는 인수의향서에 서명"했다고 말씀드렸었습니다. 그럼 중요한 부분이 무엇인가요?? 맞습니다. 바로 "구속력 없는"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강조했었습니다.. 결국 오늘 새벽 5시 반경 바이낸스 CEO 창펑 자오는 2~3위권 거래소인 FTX거래소의 인수를 철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실 1시경,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바이낸스가 FTX 실사 이후 인수 가능성이 현저히 낮아졌다는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해당 내용에 대한 출처를 명확화 하지 않았었죠.
그 이후 코인 시장이 전체적으로 하락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결국 비트코인이 $16,000 이하로 떨어지는 모습을 보게 되었고, FTT에 직접 지원을 받았다고 알려진 솔라나는 -48%라는 기록적인 폭락을 다시 한번 보여 주었습니다. 결국 FTX사태가 진정되지 않으면서 과거 테라, 루나 사태의 재현이 될 것 같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OTL 그럼 5월 초 비트코인의 차트를 한번 볼까요?
5월의 비트코인 차트를 보시면 어떤 점이 느껴지나요? 바로 테라, 루나 코인의 폭락 여파로 전체적인 크립토 시장의 암울한 시기가 찾아왔었습니다. 비트코인 한화 기준으로 5월 초 1차 폭락이 있었고, 5월 중순 이후 2차 폭락으로 인해 2,400만 원이 무너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만약 FTX거래소 여파로 인하여 다시 한번 위와 같은 상황이 벌어진다면?? 비트코인이 2천만 원을 지지라인으로 위아래로 끌어내려는 전쟁이 일어날 것 같습니다. 지금 코인 시장은 관망이 필요한 시점이며, 급하게 접근하기보다는 시장 상황에 맞게 접근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또한 중간선거의 결과가 하원은 공화당의 압승이 예상되었었고, 주식, 코인 시장은 상원도 공화당의 승리라는 깜짝 결과를 원했었습니다. 결국 레드 웨이브의 기대감 주식 시장의 최근 상승을 이끌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민주당의 선방으로 하원은 근소한 차이로 공화당의 승리로 보이며, 상원은 현재 48 vs. 48로 초접전을 하고있습니다.
시장은 이에 실망하여 하락으로 방향을 잡은 것 같네요. 크립토 시장의 여파와 중간선거라는 변수로 현재 상황이 많이 힘드실 거예요... 택이형 역시 새벽에 주식, 코인을 확인하고 다시 잠들기 힘들더라고요.
그럼에도 여러분들과 함께끝까지 생존하는 모습을 보여나가도록 노력 중이니, 여러분들도 현 상황에 힘들어하지 말고 먼 미래를 내다보며 행복한 미소를 지을 수 있는 강인함을 보여주시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