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세탁기 에러코드 및 조치사항 알아보기!
세탁기를 사용하다 보면 종종 에러코드가 뜨면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곤 합니다. 빨래더미는 쌓여있는데 갑작스러운 세탁기 고장코드의 등장! 어떻게 조치해야 할지 당황스러우시죠! 세탁기가 작동하지 않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LG세탁기의 에러코드를 통해 세탁기 고장의 원인과 해결방법을 통해 빠르게 조치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자가진단을 통해 AS신청을 해야 할지, 혼자 해결할 수 있을지 판단해 보시고 빠르게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LG 세탁기 고장코드
세탁기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 에러코드와 함께 조치를 취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곤 합니다. 이 에러코드의 의미를 제대로 알고 조치한다면 출장서비스를 불러 불필요한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세탁기의 종류마다 에러코드의 형태가 다를 수 있는데요. 오늘은 LG의 세탁기 에러코드 및 조치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에러코드를 검색하셔서 원인 및 조치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t5
원인 : 겨울철 세탁기 내부 동결에 따른 탁도센서 이상 발생
조치 : 세탁통 내 따뜻한물을 부어 1~2시간 후 재사용, 배수호스 내부가 동결된 경우 배수호스에 수건을 감싼 후 따뜻한 물을 붓거나 헤어드라이기로 얼어있는 부분을 녹인 후 재사용
dE / dE1 / dE2
원인 : 도어가 완전히 닫히지 않은 상태
조치 : 도어가 덜 닫힌 경우 위와 같은 에러코드가 뜹니다. 딸깍 소리가 날 때까지 문을 닫아야 합니다. 세탁물이 문에 끼었을 경우에도 문이 덜 닫히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세탁물이 문에 끼이지는 않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UE
원인 : 탈수 불균형
조치 : 세탁물의 균형이 맞지 않아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니 세탁물의 무게중심을 잘 잡아서 재가동합니다.
이불같은 경우 무게중심이 한쪽으로 치우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여야 하며, 세탁기 수평이 맞지 않는 경우에도 에러코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수평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IE
원인 : 급수 이상
조치 : 급수 호스 및 수도꼭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수도꼭지가 잠겨있거나 단수가 아닌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급수호스가 꺾여 있는 경우에도 물의 흐름을 방해하여 급수가 되지 않거나 누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OE
원인 : 배수가 원활하지 않는 경우 발생합니다.
조치 : 세탁기에서 물이 빠지지 않는 원인을 점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탁기의 문제일 경우와 하수구 막힘 같은 세탁기 외 문제인지 확인이 필요한 상태입니다. 세탁기 배수 필터가 막혔는지 확인하려면 세탁기 아래쪽에 있는 서비스 커버를 열어 잔수 제거호스로 세탁기 안쪽 물을 빼주고 펌프 마개를 돌려 배수 필터를 꺼낸 다음 청소를 해야 합니다. 만약 세탁기가 얼어서 작동하지 않는 것이라면 따뜻한 물을 충분히 부어 배수펌프 안쪽을 녹인 후 사용해야 합니다.
FE
원인 : 급수 밸브 이상으로 계속 급수와 배수를 반복
조치 : 액체 세제나 친환경 세제 사용 시 세탁, 행굼 시 거품이 많이 발생하여 해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거품이 발생하지 않는 전용세제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LE
원인 : 세탁통 회전 이상. 많은 세탁물로 인해 발생 / 이물질이 끼어 모터가 움직이지 못할 경우에도 발생합니다.
조치 : 전원 플러그 제거 후 5분 뒤 재사용, 이물질이 끼인 경우는 제거 후 사용
tcL
원인 : 세탁조 청소가 필요한 경우 나타납니다.
조치 : 세탁조 클리너 세제 혹은 염소계 표백제를 소주 한 컵 또는 종이컵 1/3 정도를 세제 투입구에 넣고 통살균 코스 혹은 삶음 코스를 사용하여 세탁조를 세척해 주세요.
TE
원인 : 온도 감지센서 이상
조치 : 전원 플러그를 제거 후 LG전자 서비스센터에 접수하여야 합니다.
PE
원인 : 수위 감지센서 이상
조치 : 전원 플러그를 제거 후 LG전자 서비스센터에 접수하여야 합니다.
dHE
원인 : 건조 송풍 팬 모터 이상
조치 : 전원 플러그를 제거 후 LG전자 서비스센터에 접수하여야 합니다.
LG전자 서비스 이용하기
LG전자 AS 접수 및 상담 진행
① 대표전화는 02-3777-1114입니다.
② 제품문의 1544-7777
대표번호로 전화하여 상담을 진행할 수 있으며, 고객상담실을 통해 상담예약 후 원하는 시간대에 상담사가 전화를 하여 상담을 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 비회원 모두 예약이 가능하지만, 회원 로그인으로 진행하면 서비스 현황부터 진행상황까지 포괄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전화상담 예약 절차
① 제품을 선택하고 제품의 고장 증상을 선택합니다.
② 고장증상의 세부내용을 기입합니다.
③ 구입년월을 선택합니다.
④ 성명, 전화번호, 전화번호확인의 고객정보를 입력합니다.
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
⑥ 예약가능한 일자를 조회하고 원하는 일자를 선택합니다.
(당일 기준 1주 내 선택가능한 일만 표시됩니다.)
⑦ 『예약신청』버튼을 클릭하고 예약을 완료합니다.
상담 운영 시간
대표전화는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되며, 토요일은 9시부터 13시까지 운영됩니다.
일요일 및 공휴일은 운영되지 않습니다.
고객센터 홈페이지
LG전자 홈페이지는 내 고객지원은 제품 셀프지원 / 서비스상담 / 서비스 예약 / 서비스 센터 찾기 / LG베스트 케어 / 고객의 소리 / 서비스 안내 / 제품 접근성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챗봇 상담 기능
LG전자 공식 인공지능 채팅 로봇의 이름은 『챗』입니다. 신속한 상담 및 고객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LG전자에서 제공하는 챗봇 서비스입니다. 제품별 가장 많이 하는 질문 10가지가 자동 생성되어 선택할 수 있으며, 제품별 증상을 채팅창에 직접 물어볼 수 있습니다. 혹은 챗봇을 켠 상태에서 문제 있는 모델명 바코드 촬영을 진행하면 쉽게 인식이 가능합니다. 받아쓰기 모드도 진행하여 키보드 치는 것이 불편하신 불들도 쉬운 이용이 가능한 똑똑한 아이입니다.
※ 전문 상담사 채팅 업무시간 : 평일 9시 ~ 18시( 점심시간 12~13시 제외),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출장 서비스 예약
출장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LG계정으로 로그인 후 진행이 가능합니다.
아직 회원가입이 되지 않은 고객분들은 가입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LG전자 서비스 센터
LG전자 서비스 센터 찾기는 내 주변 검색 / 지역검색 / 지하철 검색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내 주변 찾기"로도 가장 가까운 서비스센터의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주변 서비스센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서비스센터를 선택하시고 운영시간을 검색하시면 원활 / 보통 / 혼잡 / 당일수리 마감 안내가 뜨므로 서비스센터 검색을 꼭 해본 뒤 출발하시는 게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는 보통 평일 9 ~ 19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토요일은 9시부터 13시까지 운영,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다만, 이는 일반적인 서비스센터의 운영시간이며, 센터마다 운영시간이 상이할 수 있으니, 방문하고자 하는 서비스센터의 운영시간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일 및 토요일의 혼잡시간대는 10 ~ 13시까지입니다. 토요일의 방문고객 혼잡도는 당일 수리여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평일은 제품 점검 시간을 고려하여 18시까지 방문하여야 점검이 가능하다는 점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LG 세탁기 에러코드 및 조치사항, 그리고 LG전자 AS와 관련된 모든 정보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세탁기의 경우는 미리미리 점검을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성수기의 경우 접수하는 것 자체도 힘들뿐더러, 접수가 되었다고 하여도 AS 기사님이 방문하는데 적어도 한 달 이상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미리미리 사전점검을 진행해 보시고 에러코드에 대한 적절한 조치를 취하시되, 셀프로 해결이 안 된다면 성수기가 오기 전
AS센터를 통해 세탁기 문제를 해결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