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기 위한 3가지 전략
한 달에 월 100만 원을 생각하며 블로그를 만들지 않으셨나요? 하지만 현실 수익은 시급 1천 원 정도밖에 발생하지 않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기 위한 전략이 없다면 글을 수천 개 발행하여도 수익은 높지 않을 것입니다.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3가지 전략을 통해 수익을 높여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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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수익 증대를 위한 3가지 전략
블로그 운영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려는 이들이 많아지는 요즘, 성공적인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는 적절한 전략과 기초 지식이 필요합니다. 블로그에서 수익을 높이기 위한 3가지 핵심 전략을 제시합니다. 이 전략들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블로그 운영의 성과를 극대화하실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광고 배치
블로그 수익 향상을 위해서는 광고를 전략적으로 배치하여야 합니다. 광고의 전략적 배치는 글을 읽는 방문자들이 광고를 클릭할 수 있도록 최적의 위치를 선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결국 애드센스 생태계와 같은 광고 플랫폼을 이해하고, 광고 단가에 따라 최적화된 배치를 적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적의 광고 배치를 확인하기 위해 본인 블로그에 맞는 다양한 실험을 진행해 보는 것이 좋으며,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나의 블로그의 최적 광고위치를 찾아가는 과정을 겪어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전면 광고와 같은 수익성이 높은 광고 형태를 적절한 위치에 배치하여 클릭률을 높일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전면광고 | 애드센스 실험실 |
블로그 내에 전면 광고를 적절하게 배치하고 클릭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광고 형태와 위치를 직접 실험하고 최적화 할 필요가 있습니다. 방문자들이 눈에 잘 띄는 위치에 광고를 두어 클릭 가능성을 높이는 전략을 적용하는 것이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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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겟 키워드를 신중하게 선택
수익형 블로그에서 키워드 선택은 수익에 직접적인 연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단가 키워드를 주의 깊게 선별하여, 경쟁이 상대적으로 낮지만 단가가 높은 키워드들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발굴한 키워드를 통하여 차별화된 글을 작성한다면 높아지는 수익을 확인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블랙키위 | 구글애즈 키워드플래너 |
우리가 신경써야할 것은 두 가지입니다. 바로 키워드의 검색율과 해당 단가를 확인해야 합니다. 키워드 검색에 대한 세부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블랙키위나 키워드 마스터가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단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구글애즈의 키워드 플래너를 활용합니다.
두 가지를 만족시키는 키워드를 발견할 때까지 검색해 보는 것을 추천드리며, 최근에는 랜덤 키워드를 추출하여 위와 같은 방법으로 키워드 선정 후 글을 작성하는 경우도 많다고 하네요.
결국 키워드를 통해 얻고 자하는 것은 바로 경쟁이 상대적으로 적지만 높은 단가의 키워드를 발견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발견한 키워드로 적절한 글을 작성하고 꾸준히 게시하여 관련 키워드로 작성글들을 거미줄처럼 연결하여 해당 키워드를 통째로 먹어가면 블로그의 성장과 수익을 동시에 누릴 수 있습니다.
트래픽 확보 전략 수립
트래픽 확보는 또한 중요한 요소로, 구글 및 네이버 검색 유입과 커뮤니티 및 소셜 미디어 활용 결과와 같은 외부 트래픽 유입을 모두 고려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SEO 지식을 습득하고, 최적화 작업을 통해 검색 유입률을 높이는 전략을 적극적으로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 카페 | 페이스북 |
이를 통해 다양한 트래픽 소스로부터 블로그 방문자가 꾸준히 유입되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우리의 목적은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지 SEO전문가가 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광고를 클릭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방문자가 있어야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트래픽 소스를 활용하는 것은 어찌 보면 가장 기본적인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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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다양한 글들을 작성하고 해당 글들의 단가를 모니터링하는 작업도 필요합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트래픽과 꾸준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블로그의 수익을 꾸준히 높이려면, 위의 3가지 핵심 전략을 체계적으로 시행하고 꾸준한 노력과 시행착오를 겪어야 합니다. 처음부터 월 100만원이라는 광고에 속아 블로그를 시작하셨다면, 지금이라도 포기하는 것을 권해주십니다. 적어도 1년 이상 꾸준히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블로그를 키워가는 과정이 축적되지 않는다면 블로그를 통한 수익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누적된 데이터와 노하우를 활용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며, 실패와 성공의 경험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하며 최적화된 블로그 운영 전략을 구축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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