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티스토리 블로그 글 아무리 써도 애드센스 수익이 안난다면?
수익창출을 위해 워드프레스 혹은 티스토리를 꽤 오랜 시간 운영하였음에도 수익이 오르지 않는 분들이 계십니다. 글이 많이 쌓여도 수익이 나지 않는다면 블로그 운영방식을 다시 검토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검토해봐야 할 10가지 사항을 정리해 드릴 테니,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운영방식 검토 10가지
블로그 운영을 꽤 오랜시간 하였으며, 글도 일정 개수 이상 쌓였지만 애드센스 수익이 나지 않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러한 분들은 다음과 같은 10가지를 실천하지 않았기 때문일 텐데요. 블로그 수익을 내기 위한 10가지 검토방법을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1. 검색 엔진 등록의 중요성
블로그운영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요소입니다. 검색 엔진 미등록으로 인해 블로그 글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초창기에는 구글과 네이버에 노출되기가 어렵기 때문에 빙, ZUM등 다양한 검색엔진에 등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검색엔진에 등록함으로써 구글과 네이버에 노출이 발생되기 전까지 검색유입을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2. 트렌드를 따라가지 말고 독특한 주제를 선택
다양한 블로그들을 구경하다보면 본인의 주제를 선택하지 못하고 다른 블로그 글들을 짜집기 하는 형태의 글들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다른 블로거들의 글을 따다 그대로 사용하는 것은 서로 간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상위 블로거들이 사용하는 키워드를 사용하면 상대적으로 노출될 수 있는 가능성이 낮습니다.
트렌드를 따라가는 블로그 운영보다는 "복권 당첨번호", "게임 공략방법" 등 매니아가 있어 일정 검색량이 존재하는 내용부터 시작하여 조금씩 블로그 주제를 확대해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처음에는 경쟁이 낮고 검색량이 일정한 주제를 선택하여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데이터 분석
블로그 글이 쌓이면 어떤 글에서 많이 유입되고, 어떤 키워드가 수익을 많이 가져다 주는지 수시로 분석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분석을 통해 특정 키워드를 계속 키워나가면서 블로그 수익도 함께 키워나갈 수 있습니다. 또한 키워드의 꼬리를 물고 계속해서 작성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글감이 고갈되는 것도 막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서치콘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빙 웹마스터 도구 등 데이터분석을 통해 블로그의 장점을 찾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4. 벤치마킹의 중요성
다른 블로그를 수시로 확인하고 벤치마킹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정 주제를 잡아 글을 작성하기 전에 해당 키워드와 관련된 글을 분석하고 벤치마킹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해당 키워드의 블로그 글이 최신업데이트가 필요한 것으로 판단되는 글이라면 쉽게 구글 상단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벤치마킹은 더더욱 중요성을 갖습니다.
5. 글의 수정과 업데이트
글을 수정하면 상위노출에서 탈락한다고 잘못알고 계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의 경우에는 최신 업데이트된 자료를 더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글 검색엔진은 수정된 내용을 고려하여 블로그 글을 노출시켜 줍니다. 최신 정보나 내용을 주기적으로 추가하여 업데이트하면 블로그 글의 검색 노출을 높일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의 글이 뒤쪽에 있지만 상단을 먹고 있는 글이 업데이트가 되지 않은 글이라면 업데이트만으로도 상단을 노려볼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6. 외부 유입의 중요성
경쟁이 치열한 키워드의 경우에는 외부 유입을 통해 블로그 글을 빠르게 노출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외부유입은 빠른 수익 창출과 검색 상위 노출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백링크를 통해 상위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무분별하게 링크를 뿌리는 것보다는 신뢰할 수 있는 카페 등을 통해 외부유입을 노리는 것이 좋습니다.
7. 광고 효율을 높이는 방법
광고 클릭을 유도하기 위해 버튼 및 이미지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면광고를 유도하면 광고 클릭률이 최소 20% 상승한다고 하는데요. CSS를 통해 버튼을 생성할 수 있지만 CSS가 어렵다면 미리캔버스 등을 활용하여 버튼과 이미지를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클릭할 수 있는 요소가 있을 때 훨씬 더 참여도가 높아진다고 합니다.
8. 외형보다는 내용에 집중
블로그를 처음하면 외형에 신경을 많이 쓰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유명 블로거가 아닌 이상 블로그명을 통해 유입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오히려 특정 키워드를 통해 블로그에 방문하는 경향이 크며, 해당 글만 읽거나 연결된 링크를 통해 다른 글로 이동하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에 블로그의 외형은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외형을 가꿀 시간에 좋은 키워드 하나를 더 찾는 것이 이득입니다.
9. 주기적인 포스팅 발행
블로그로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1일 1포스팅을 해야 한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1일 1 포스팅에 집착하기보다는 키워드 발굴에 집중하는 것이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는데 더 효과적입니다. 키워드 분석과 내용 구상에 더 많은 시간을 쏟는다면 보다 좋은 글을 생성할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는 양질의 글이 쌓이는 것이 훨씬 더 이득일 수 있습니다.
10. 실패를 통해 배우기
처음부터 블로그로 성공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많은 실패와 경험이 우리를 성장시키는 것처럼 블로그도 마찬가지 입니다. 많은 실수를 통해 그것을 기회로 삼아 블로그 운영방식을 개선하고 가장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찾아가는 노력을 지속해야 합니다. 원인을 찾고 개선해 나가는 것만으로도 블로그 수익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블로그를 꽤 오랜시간 운영하였음에도 수익이 좋지 못하신 분들의 원인과 해결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가급적이면 이러한 실수를 피하고 효율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식을 찾아가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노력이 쌓이면 높은 수익을 창출하는 길이 열릴 것이라 생각합니다. 위 내용을 참고하여 애드센스 수익을 높여나가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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