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포공항 장기주차 요금 및 장기주차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할인 대상은?

택이형. 2024. 1. 23.

 

요즘 여행객이 늘어남에 따라 공항 인근에 저렴하기로 유명한 주차장에 자리가 없다는 이야기가 들려오고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부득이하게 공항 주차장을 이용할 수밖에 없을 텐데요. 김포공항의 경우에는 국내선, 국제선 지하, 국제선 주차빌딩, 화물청사 주차장의 4곳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각 주차장의 기본요금은 유사하지만 장기 주차요금의 경우에는 조금 다르게 운영되고 있는데요. 장기주차를 해야 하는 경우 어느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은지 각 주차장별 장기주차 요금과 할인 대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포공항 장기주차

 

 

 

김포공항 장기주차 요금

김포공항 주차장은 국내선, 국제선 지하, 국제선 주차빌딩, 화물청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차장별로 차이는 있으나 김포공항 4곳의 장기주차요금은 24시간(1일) 기준 최저 18,000원 ~ 최고 48,000원의 주차요금이 산정되어 있습니다. 각 주차장별로 요금체계 및 상세 요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선 1,2 주차장

국내선 주차장의 경우 1일 24시간 기준 장기주차요금은 소형 최저 2만 원 ~ 최대 3만 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대형의 경우에는 요일과 상관없이 4만 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요금체계 소형 대형 비고
24시간(1일) 주차 시  월, 화, 수, 목요일
24시간 20,000원

금, 토,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
24시간 30,000원
24시간 기준 40,000만원 월, 화, 수, 목요일
10시간 20,000원

금, 토,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
15시간 30,000원

 

 

소형에 해당하는 일반 승용차량의 경우에는 공항 이용객이 적은 월요일 ~ 목요일까지는 10시간 이후부터 24시간 기준이 적용되어 하루 2만 원의 요금이 발생됩니다. 반면에 이용객이 많은 금~일요일의 경우에는 15시간 이후부터 24시간(1일) 기준이 적용되며, 일 최대 3만 원의 장기주차요금이 부과됩니다.

 

국내선 주차장의 경우에는 일자별, 시간별 주차요금이 달리 적용되는 소형차량에 비해, 대형차량은 요일에 관계없이 24시간(1일) 초과 시 4만 원의 장기주차요금이 부과됩니다.

 

 

국제선 지하주차장

김포공항 국제선 지하주차장의 장기주차요금은 소형 기준 최저 18,000원 ~ 최대 27,000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김포공항 주차장 4곳 중 가장 저렴한 장기주차요금이 부과되기 때문에 장기주차장으로 가장 선호되는 곳입니다. 따라서 장기간 김포공항에 주차를 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국제선 지하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주차비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요금체계 소형 대형 비고
24시간(1일) 주차 시  월, 화, 수, 목요일
24시간 18,000원

금, 토,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
24시간 27,000원
24시간 기준 40,000만원  

 

 

최저 가격인 18,000원의 요금으로 소형 차량을 국제선 지하주차장에 주차하기 위해서는 월~목요일에 입차 및 출차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해당 요일이 아닌 금, 토, 일, 법정공휴일에는 24시간 기준 27,000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대형차량의 경우에는 국내선 주차장과 동일하게 요일구분 없이 24시간 기준으로 4만원의 주차료가 부과됩니다. 따라서 대형 차량을 가지고 계신 차주분들은 국내선과 국제선 구분 없이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국제선 주차빌딩

김포공항 국제선 주차빌딩 장기주차장의 경우에는 국내선 1,2주차장과 장기주차요금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4시간 기준 최적 20,000원부터 최대 30,000원의 장기 주차요금이 부과됩니다.

요금체계 소형 대형 비고
24시간(1일) 주차 시  월, 화, 수, 목요일
24시간 20,000원

금, 토,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
24시간 30,000원
24시간 기준 40,000만원  

 

 

 

김포공항 국제선 주차빌딩의 경우에는 장기주차요금이 동일하지만 1일 기준이 되는 주차 시간제한이 적용되지 않는다는 차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선 주차장의 경우 소형 기준 10시간(월~목) 및 15시간(금~일, 공휴일) 초과 시 1일로 주차요금이 부과되지만, 국제선 주차빌딩의 경우에는 24시간이 초과해야만 1일로 산정이 됩니다.

 

대형차량의 경우는 국내선, 국제선 지하주차장과 동일하게 24시간 기준 4만 원이 부과되기 때문에 주차가 편한 곳을 선택하여 주차하시면 되겠습니다.

 

 

화물청사 주차장

김포공항 화물청사 주차장은 대형을 제외하고 24시간(1일) 요금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평일(월~목)을 기준으로 매 6시간, 주말(금~일, 공휴일)의 경우 매 9시간마다 요금이 부과됩니다. 화물청사 주차장을 이용할 경우에는 해당 내용에 대해 정확히 인지하시고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금 체계 비고
소형 월, 화, 수, 목요일
6시간 마다(12,000원)
금, 토, 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
9시간 마다(18,000원)
대형 24시간(1일)
40,000원

 

 

김포공항 화물청사 주차장에 주차한 소형차량을 기준으로 장기주차요금을 계산해보면 24시간(1일) 기준 주차비가 48,000원이 발생하기 때문에 김포공항 주차장 중 가장 비싼 요금이 부과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기주차가 필요한 경우에는 화물청사보다는 앞서 언급드린 국내선 1,2, 국제선 지하, 국제선 주차빌딩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대형 차량의 경우에는 다른 주차장과 동일하게 요금이 부과되기 때문에 주차가 편한 위치를 선정하여 주차하시면 좋습니다.

 

김포공항 주차요금 계산하기

 

 

▼ 김포공항 인근 무료, 저렴한 주차장을 찾고 계시다면?

 

김포공항 주차 꿀팁으로 편안한 여행되기! (김포공항 인근 저렴한 주차장!)

『 김포공항 주차 꿀팁으로 여행의 시작을 순조롭게 시작해 보세요! 최근 여행을 떠나는 인원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기사를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혼자서 떠나는 여행이라면 공항버스를 이용

lst914.tistory.com

 

 

 

김포공항 장기주차장 요금할인 대상은?

김포공항 장기 주차는 최소 1만 8천원에서 최대 4만 8천 원까지 요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해당 금액은 적지 않은 금액이기 때문에 다소 부담이 될 수 있을 텐데요. 김포공항 장기주차장 이용 시, 주차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대상 및 조건이 된다면 장기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이득일 수 있습니다.

 

김포공항 장기주차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는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ㆍ장애인 등록차량

 ㆍ상이등급 국가유공자 등록차량

 ㆍ5ㆍ18 민주유공자

 ㆍ장애등급 고엽제 후유의증

 ㆍ장애인 협회 및 단체 차량

 ㆍ다자녀 가정

 ㆍ경차

 ㆍ저공해 자동차 1~3종

 

 

 

위 대상 중 저공해 자동차1~3종의 경우에만 20%의 할인이 적용되며, 그 외 경우에는 50%의 할인혜택이 적용됩니다. 일반인이 받을 수 있는 혜택으로는 다자녀 가정, 경차, 저공해 자동차 1~3종이 있으며, 가장 많이 받는 혜택은 저공해 자동차 1~3종으로 전기차 또는 하이브리드 차량이라고 합니다. 주차요금 할인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으신 분이라면 부담을 줄이고 장기주차를 하실 수 있는 여건이 될 것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김포공항 장기주차 요금체계 및 각 주차장별 상세 내용, 그리고 장기주차장을 이용할 경우 할인이 적용되는 대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행객이 많아지면서 공항 장기주차에 대한 문의가 많다고 하는데요. 해당 내용을 참고하셔서 원활한 여행계획을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장기주차의 경우 적지 않은 금액이기 때문에 주변 저렴한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정보 ▼▼▼

 

인천공항 주차장보다 60%저렴, 무료 인근주차장!(인천공항 주차꿀팁!)

최근 해외로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의 경우 최소 3박 4일 이상 여행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인천공항 주차장의 절반도 안 되는 가격으로 주차를 할 수

lst914.tistory.com

 

해외여행에 영문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하다고? 영문 가족관계증명서 발급방법은?

특정 국가에서는 유학이나, 해외취업, 심지어는 해외여행에도 영문 가족관계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2020년까지만 해도 가족관계증명서는 한글로만 발급이 가능하여, 개인적으로

lst914.tistory.com

 

7박 8일 일본여행! 도쿄에서 오사카까지!(알리야, 도쿄타워, 도쿄역, 신칸센, 주유패스 수령위치)

일본 도쿄부터 오사카까지 7박 8일간의 여행내용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관광지에서 어떠한 선택지가 있으며, 필자는 어떠한 선택을 했는지 세부적으로 기입함으로써 일본여행

lst914.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