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에어컨 에러코드 및 조치방법(AS관련 정보 포함)
가끔씩 찾아오는 불청객이죠. 빨래더미는 쌓여있는데 갑작스러운 세탁기 고장코드의 등장! 어떻게 조치해야 할지 당황스러우시죠! 세탁기가 작동하지 않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세탁기 고장코드를 통해 세탁기 고장의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아직 에어컨 사전점검을 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클릭!
삼성 에어컨 고장코드
에어컨을 사용하다 보면 가끔 에러코드와 함께 조치를 취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곤 합니다. 이 에러코드의 의미를 제대로 알고 조치한다면 출장서비스를 불러 불필요한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에어컨의 종류마다 에러코드의 형태가 다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삼성전자의 에어컨 에러코드 및 조치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AS 접수 및 상담 진행
① AS관련 대표전화는 1588-3366입니다.
② 고객상담실 02-541-3000 / 080-022-3000(FAX 031-210-8815)
AS관련 대표번호로 전화하여 상담을 진행할 수 있으며, 고객상담실을 통해 상담예약 후 원하는 시간대에 상담사가 전화를 하여 상담을 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 비회원 모두 예약이 가능하지만, 회원 로그인으로 진행하면 서비스 현황부터 진행상황까지 포괄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전화상담 예약 절차
① 제품을 선택하고 제품의 고장 증상을 선택합니다.
② 고장증상의 세부내용을 기입합니다.
③ 구입년월을 선택합니다.
④ 성명, 전화번호, 전화번호확인의 고객정보를 입력합니다.
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
⑥ 예약가능한 일자를 조회하고 원하는 일자를 선택합니다.
(당일 기준 1주 내 선택가능한 일만 표시됩니다.)
⑦ 『예약신청』버튼을 클릭하고 예약을 완료합니다.
상담 운영 시간
대표전화는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되며, 토요일은 9시부터 13시까지 운영됩니다. 일요일 및 공휴일은 운영되지 않습니다. 단, 고객불편 혹은 제품 상담 관련 상담은 고객상담실 전화 및 온라인 접수 모두 평일과 토요일 24시간 운영됩니다.
고객센터 홈페이지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는 스스로해결(동영상) / 전문상담 / 서비스요금안내 / 삼성케어플러스 / 영수증 및 명세서 발급 / 다운로드 자료실 / 출장서비스 예약 / 예약조회ㆍ변경ㆍ취소 / 센터 찾기 / 소모품샵 / 고객의 소리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챗봇 상담 기능
삼성전자 공식 인공지능 채팅 로봇의 이름은 『써비』입니다. 신속한 상담 및 고객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챗봇 서비스입니다. 제품별 가장 많이 하는 질문 10가지가 자동 생성되어 선택할 수 있으며, 제품별 증상을 채팅창에 직접 물어볼 수 있습니다. 혹은 챗봇을 켠 상태에서 문제 있는 모델명 바코드 촬영을 진행하면 쉽게 인식이 가능합니다. 받아쓰기 모드도 진행하여 키보드 치는 것이 불편하신 불들도 쉬운 이용이 가능한 똑똑한 아이입니다.
※ 전문 상담사 채팅 업무시간 : 평일 9시 ~ 18시( 점심시간 12~13시 제외),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출장 서비스 예약
출장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삼성계정으로 로그인 후 진행이 가능합니다. 아직 회원가입이 되지 않은 고객분들은 가입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 찾기는 내 주변 검색 / 지역검색 / 지하철 검색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내 주변 찾기"로도 가장 가까운 서비스센터의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주변 서비스센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서비스센터를 선택하시고 운영시간을 검색하시면 원활 / 보통 / 혼잡 / 당일수리 마감 안내가 뜨므로 서비스센터 검색을 꼭 해본 뒤 출발하시는 게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는 보통 평일 9 ~ 19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토요일은 9시부터 13시까지 운영,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다만, 이는 일반적인 서비스센터의 운영시간이며, 센터마다 운영시간이 상이할 수 있으니, 방문하고자 하는 서비스센터의 운영시간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일 및 토요일의 혼잡시간대는 10 ~ 13시까지입니다. 토요일의 방문고객 혼잡도는 당일 수리여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평일은 제품 점검 시간을 고려하여 18시까지 방문하여야 점검이 가능하다는 점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삼성 에어컨 에러코드 및 조치사항, 그리고 삼성전자 AS와 관련된 모든 정보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에어컨의 경우는 미리미리 점검을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성수기의 경우 접수하는 것 자체도 힘들뿐더러, 접수가 되었다고 하여도 AS 기사님이 방문하는데 적어도 한 달 이상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미리미리 사전점검을 진행해 보시고 에러코드에 대한 적절한 조치를 취하시되, 셀프로 해결이 안 된다면 성수기가 오기 전
AS센터를 통해 에어컨 문제를 해결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