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4주차(26~31일) 테슬라 소식지!(테슬라 정보, 이슈, 이모저모!)
한 주간의 테슬라 소식들을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들을 참고하셔서 내가 투자하는 기업의 펀더멘털의 변화를 다시 한번 검토해보도 불필요한 FUD를 걸러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시작해 보시죠!
테슬라가 12월 22일부터 31일까지 미국에서 $7,500의 구매할인을 시작하였습니다.
할인에 대한 반응이 너무 좋으며, 25일 새벽에는 모델 3는 63대, 모델 Y는 9대의 재고만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본문요약
22년 미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테슬라 모델 3와 모델 Y는 거의 품절된 상태이다. Tesla의 글로벌 재고 검색의 데이터에 따르면 회사에는 차량이 72대만 남아 있습니다.(글 작성 당시) 현재 미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모델 3은 63대, 모델 Y는 9대뿐입니다. 올해는 판매 가능한 모든 차량이 매진될 것으로 보이며, 이는 회사에 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기가 상하이에서 23년 1월 1일까지 모델 Y 생산 라인 가동이 중단되었지만, 생산라인을 유지 보수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본문요약
22년에도 효율적인 생산과 우수한 출력을 유지했습니다. 차량 생산을 위해 이번주에 연간 생산 라인 유지 보수 작업이 예정대로 진행됩니다.
12월 26일에 중국에 1만번째 슈퍼차저 스톨이 설치되었습니다.
본문요약
중국 본토에서 제조업체의 1만번째 슈퍼차저 매장이 12월 26일에 가동될 예정입니다.
상하이의 동방명주 아래에 위치합니다.
테슬라는 지난 1주일간 차량 1천대를 만들 수 있는 4680 배터리 셀을 생산했습니다.
본문요약
지난 7일 동안 1,000대 이상의 자동차에 해당하는 868,000개의 셀을 구축한 4680셀 팀에게 축하를 보냅니다.
12월 19~25일까지 중국의 보험 등록 건수가 확인되었습니다.
본문요약
11.28 ~ 12.4 : 11,670대
12.5 ~ 12.11 : 12,977대
12.12 ~ 12.18 : 10,254대
12.19 ~ 12.25 : 8,915대
중국 테슬라 법적대리인이 Wang Hao로 변경되었습니다. Tom Zhu는 12월 8일부터 기가 텍사스의 램프업을 돕고 있습니다.
본문요약
테슬라의 중국 운영법인은 법적 대리인이 변경되어 회사의 중국상사 역할에 잠재적인 변화가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테슬라의 글로벌 부사장 겸 중화권 CEO인 Tom Zhu는 더 이상 테슬라 상하이의 법적 대리인이 아니면 Wang Hao가 그 자리를 채웠습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기가 상하이가 내년 1월 20일부터 31일까지 생산을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중국 춘절은 1월 21일부터 27일이며 28일, 29일은 대체휴일을 감안하더라도 이틀의 추가 중단이 발생합니다.
본문요약
기가 상하이가 춘절 연휴를 맞아 활동을 전면 중단할지, 아니면 이번 달 시행한 것과 유사한 전략을 채택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테슬라 차이나의 최근 논평에 따르면 기가 상하이의 차량 생산은 올 12월에 중단되었지만 충전 파일 생산에 할당된 공장의 일부는 여전히 운영 중이다.
모델 Y가 Ivista 지능형 주행지수, 중국 자동차 조사에서 G+ 등급을 받았습니다.
본문요약
테슬라의 모델 Y는 중국 자동차 연구 Ivista의 지능형 차량 지수에서 G+의 좋은 점수를 달성하였습니다.
테슬라는 노르웨이에서의 테슬라 차량 10만 번째 등록을 축하하였습니다.
본문요약
테슬라는 노르웨이에서 100,000번째 차량 등록을 축하했습니다. 노르웨이 사람들은 세계 기후 상황에 중요한 기여를 하는데 도움이 되는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 전기 자동차를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제조업체의 차량은 현지 시장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프리몬트에서는 연말에도 계속해서 차량을 생산하고 있으며, 생산된 차량들은 바로 딜리버리 되고 있습니다.
본문요약
프리몬트 공장은 연말까지 계속해서 신차를 생산합니다. 프리몬트 고객 배송 / 픽업 센터는 계속 차량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 차들은 며칠 안에 현지고객에 의해 픽업될 것입니다.
모델 Y는 22년 독일에서 베스트 셀링 EV가 되었습니다.
본문요약
모델Y는 22년 독일에서 가장 잘 팔리는 EV가 될 것입니다. VW는 오랫동안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했지만 22년 며칠 남지 않은 상황에서 모델 Y가 28,044대 인도되어 VW보다 약 19,623대 더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론 머스크는 최근 직원들에게 늘 보내던 연말 이메일을 통해 "테슬라는 지구에서 가장 가치 있는 회사가 될 것"이라고 격려하였습니다.
본문요약
테슬라가 지구상에서 가장 가치 있는 회사가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는 회사 이메일에서 테슬라의 밝은 미래에 대해 직원들에게 확신시켰습니다. 일론머스크는 최근 직원들에게 늘 하던 연말 이메일을 보냈습니다. 로이터는 머스크가 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테슬라의 현재 주식 시장이 "미친 짓"이라고 직접 언급했다고 보도했습니다.
IRA 세금공제
본문요약
23년 1월 1일 이후에 자격을 갖춘 EV, FCV를 구입하고 특정 소득 제한을 충족하는 경우에 세금공제 대상이 된다.
북미에서 최종 조립 완료, 제조된 차량의 권장 소매가격을 초과하지 않아야 공제받을 수 있다.
테슬라차량 가격은 모델 3 $55,000, 모델 Y 5시트 $55,000, 모델Y 7 시트 $80,000이다.
북미 FSD 베타테스터 확대
본문요약
최근 북미 FSD 베타테스타가 28만 5천 명으로 발표되면서 기존 16만 명 대비 12.5만 명이 증가하였다.
모건스탠리는 23년 테슬라가 레거시 자동차 업체들을 제치고 선두 자리를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본문요약
모건스탠리는 테슬라가 2023년에도 기존 자동차 회사를 능가하고 선두 자리를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테슬라는 12/30, 31일 이틀간 모델 S/X를 구매할 경우 $7,500를 할인해 주고 1만 마일 슈퍼차저 충전 마일리지를 제공합니다.
테슬라는 22년 말 이전에 배송이 접수되는 경우 구매한 모델 S, 모델 X에 대해 고유한 할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4분기에 가능한 최대 판매 수치를 달성하고 재고가 있는 모든 자동차를 판매하기 위해 이루어집니다.
테슬라는 23년 1월 중국에서 모델 S와 모델X 가격을 선보이고 23년 상반기에 첫 배송을 계획하였습니다.
본문요약
테슬라는 23년 1월 중국에서 모델S 및 모델 X의 가격을 책정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첫 배송은 내년 상반기에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미국에서 모델 3는 사실상 매진 되었다고 합니다.
본문요약
모델3 세단의 재고단위를 밀어붙이려는 테슬라의 노력은 매우 잘 작동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일부 테슬라 매장에서 이미 각각의 데모유닛을 판매했다는 보고가 있는 가운데, 회사 웹 사이트와 커뮤니티 추적기는 이제 미국에서 새로운 모델3 재고 유닛이 거의 매진되었음을 암시합니다.
테슬라 투자자로서 다사다난한 한 해가 되었는데요. 테슬라 투자를 계속 안고 가야 할지에 대한 고민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기업의 펀더멘탈은 변하지 않았다는 나만의 판단이 현재의 주가를 버틸 수 있게 해 주었고 오히려 그러한 믿음은 평단가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많은 애널리스트들의 목표주가 하향조정에도 나만의 목표주가를 유지함으로써 장기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잘 판단하셔서 성공적인 투자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