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벚꽃 개화시기(만개시기), 지역별 벚꽃 명소와 축제일정 알아보기!
추위가 끝나고 벚꽃의 계절이 돌아오고 있습니다. 이제 낮에는 기온이 영상으로 올라가면서 봄을 맞을 준비를 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날이 풀리고 봄이 오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바로 벚꽃명소와 벚꽃 축제입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 이후 중단되었던 벚꽃 축제들이 다시금 진행될 예정이기에 기대가 더욱더 큰 것 같습니다. 따스한 봄을 기다리는 설렘과 함께 23년의 벚꽃 개화시기와 벚꽃 명소, 그리고 벚꽃 행사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지역별 벚꽃 개화시기
지역별로 벚꽃 개화시기는 조금씩 상이합니다. 벚꽃 개화시기는 2월과 3월의 날씨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기온이 높으면 빠르게 피며, 특히 개화 직전의 기온 변화에 따라 그 시기는 크게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지역별 행사는 보통 벚꽃 만개 시기에 진행됩니다. 벚꽃의 만개는 개화일로부터 약 일주일 뒤입니다. 케이웨더에서 발표한 개화시기에서 7일을 더하면 만개일정이 되는 것이지요. 따라서 벚꽃 개화시기와 행사일정을 함께 참고하여야 벚꽃이 만개한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23년 벚꽃 개화시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지역별 벚꽃 명소
벚꽃으로 유명한 지역별 명소는 꽤 다양합니다. 사람들의 인파가 너무 많이 몰리는 특정 지역을 제외하고 적절한 인파와 많은 벚꽃을 즐길 수 있는 위주로 소개드리오니, 이점 참고하셔서 벚꽃구경 장소를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서울
올림픽공원은 잠실과 인접하여 접근성이 좋으며, 올림픽공원 내부와 송파둘레길을 따라 벚꽃을 구경하며 산책하기 좋습니다. 그 외에도 여의도 윤중로, 잠실 석촌호수, 남산 둘레길, 창경궁, 창덕궁, 경복궁, 서울대공원, 용산 가족공원, 불광천, 안산천, 연남동 등이 서울의 벚꽃 명소로 유명합니다.
경기도
소양강 벚꽃길(승마장)
소양강 벚꽃길(승마장)은 경치가 아름다운 소양강을 따라 조성된 벚꽃길을 산책할 수 있으며, 인근 승마장에서는 벚꽃길을 따라 승마를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그 외에도 양평 갈산공원, 파주 운정호수, 일산 호수공원, 수원 팔달산, 경기도청길, 용인 에버랜드, 수원 만석공원, 광교 호수공원, 화성행궁을 추천드립니다.
강원도
춘천 공지천은 산책하기도 좋고, 호수를 끼고 있기 때문에 오리배를 타고 벚꽃을 구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고각공원도 인근에 붙어 있기때문에 봄철 피크닉에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충청도
동학사 진입로부터 벚꽃길이 펼쳐집니다. 산행을 좋아하신다면 동학사까지 오르는 길에 핀 벚꽃을 보며 걸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상도
포항에 위치한 해맞이공원은 아름다운 전망대와 함께 깔끔하게 조성된 벚꽃길이 인기 있는 곳입니다. 이 외에도 대릉원, 첨성대, 불국사, 안압지, 부산민주공원, 부경대, 달맞이길, 온천천, 팔공산, 송해공원, 침산공원, 두류공원을 추천드립니다.
전라도
과양시에 위치한 벚꽃터널은 벚꽃명소로 알려지지 않았지만, 지역민들이 많이 찾는 장소입니다. 벚꽃 명소에 비해 여유롭게 벚꽃을 즐길 수 있는 숨은 진주 같은 스폿입니다.
제주도
유채꽃과 벚꽃의 환상 하모니. 아름다운 길 100선에서도 선정된 녹산로에서 유채꽃의 화사로움과 벚꽃의 아름다움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 벚꽃의 명소 일본여행갈때 주유패스 고민 해결!
벚꽃 축제일정 알아보기
3년간 중단되었던 지역별 벚꽃축제가 2023년도에는 다시금 개최된다고 합니다. 3년 만에 열리는 축제이니만큼 사람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벚꽃 개화 및 만개시기는 날씨에 영향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기 때문에 벚꽃 축제일정도 날자를 특정하지 않는 것이 보통입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축제 정보들을 나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23년 벚꽃 개화시기 및 만개시기, 벚꽃 명소와 3년 만에 다시금 개최되는 벚꽃축제 일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벚꽃개화 및 만개일정은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 만큼 일정이 변할 수 있기 때문에 여행일정을 잡을 때 이점을 신경 써야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