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디데이 100일! 지친 수험생들에게 좋은 과일은 바로 이것!
수능 디데이까지 100일도 남지 않았습니다. 수능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마지막까지 컨디션을 조절하며 시험을 준비해야 하는데요.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 규칙적인 생활과 충분한 잠으로 스트레스를 피해야 합니다.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 섭취해야 하는 과일을 소개합니다.
수험생들의 활력을 높이는 키위
수험생들의 원활한 컨디션 유지를 위해서는 비타민 C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C를 포함한 다양한 영양소를 보충함으로써 스트레스와 피로를 덜 수 있죠. 비타민 C를 듬뿍 가지고 있으며 수험생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키위의 다양한 효능을 확인해 보세요.
비타민 C로 건강 관리
건강을 돌보는 간단하면서도 확실한 방법은 세 가지 주요 영양소(탄수화물, 단백질, 지방)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입니다. 동시에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과일을 섭취하는 것도 권장됩니다. 특히, 계절과 상관없이 365일 내내 먹을 수 있는 키위는 바쁜 학생들에게 적합합니다. 키위는 절반으로 자르고 숟가락으로 먹을 수 있어 껍질을 벗기지 않고도 간편합니다.
풍부한 영양소와 식이 섬유
키위는 20가지 이상의 영양소와 식이 섬유, 비타민 및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비타민 C는 면역력을 회복시키고 심리적 안정을 가져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썬골드 키위는 100g 당 152mg의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어 성인의 권장 일일 섭취량인 100mg를 훨씬 웃도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집중력 향상과 스트레스 완화
비타민 C는 수험생들의 집중력 향상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서울대학교에서 최근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C 섭취는 공부와 업무에 대한 열정을 향상시키고 집중력 지수를 약 31% 정도 높였다고 합니다. 게다가 비타민 C를 4주간 꾸준히 섭취할 경우 스트레스 지수가 26.8% 감소하며 학생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는 것이 밝혀졌다고 하네요. 키위는 수학능력시험이 끝날때까지 집중력과 스트레스 지수를 떨어뜨리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 모로실 오렌지의 효과가 궁금하시다면?
변비와 소화 불량 예방
장시간 앉아서 활동 부족과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고통받는 학생들은 변비와 소화 불량을 자주 겪습니다. 이때 100g 당 2.3g의 식이 섬유를 함유한 그린 키위가 도움이 됩니다. 그린 키위에는 변을 부드럽게 만드는 수용성 식이 섬유와 소화 시스템에서 수분을 흡수하여 변의 양을 늘리고 장을 자극하는 비수용성 식이 섬유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변비 예방 효과도 실제 연구를 통해 입증되었습니다.
변비 완화에 탁월한 그린 키위
최근 [미국 위장병학회 학술지]에서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그린 키위는 변비 완화에 탁월하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연구팀은 변비와 변비 유형의 장염 증후군 환자를 대상으로 변비 개선 효능을 비교하기 위해 그린 키위와 변비 약의 주요 성분인 '차전자 껍질'을 실험했습니다. 결과적으로, 그린 키위를 섭취한 실험 그룹은 변기 사용 횟수를 주당 1.5배 이상 증가시키는 등 변비 증상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그린 키위의 풍부한 식이 섬유는 변비 개선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마치며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건강한 식습관과 영향소 섭취를 통해 더 나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키위의 다양한 영양소와 식이섬유는 집중력 향상과 스트레스 완화,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키위를 통해 건강한 학습 환경을 조성하여 좋은 결과를 얻으시길 기원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댓글